에이디커뮤니케이션 :: 기타 메뉴 > 홈페이지 운영팁 > 어플(앱) 마케팅 노하우


- -
[내용보기]


고객센터 1566-8667
HOME > 기타 메뉴 > 홈페이지 운영팁
 
작성일 : 22-07-22 15:40
어플(앱) 마케팅 노하우
 글쓴이 : 에이디커뮤…
조회 : 217  

[어플(앱) 마케팅 노하우]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입니다.
이들은 다양한 어플을 통해 식재료를 구매하고, 요리 비법을 따라 하며, 콘텐츠를 즐깁니다.
이렇게 어플이 우리 삶에 중심을 차지하다 보니 최근 많은 기업에서 어플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이 중요해졌습니다.


오늘은 '어플(앱) 마케팅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잠재고객 살피기
본격적인 어플 마케팅 전 먼저 명확히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내 고객(타겟)입니다.
우리의 앱 서비스에 반응할 것으로 예상되는 잠재 고객은 누구일지 생각해 보세요.


우리의 예상 고객과 실제 고객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내 타겟 고객을 명확히 파악할수록 불필요한 예산 낭비 없이 어플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을 더 명확히 살피는 방법은 정성적 데이터 확인과 정량적 데이터를 확인해야 합니다.


· 정성적 데이터 : 사용 후기나 체험 댓글, 설문조사 결과, SNS와 포털을 검색해 확인해 보는 의견 등
· 정량적 데이터 : 어트리뷰션(Attribution) 툴을 통한 데이터(인기페이지, 주사용시간대, 주사용요일 등) 파악


- 맞춤광고 선택하기
어플 마케팅의 노하우는 맞춤광고입니다.
잠재고객을 명확히 파악했다면 이들의 관심을 끌 만한 광고를 선택해야 합니다.
솔로를 타겟으로 한 광고, 커플을 타겟으로 한 광고, 가족 단위를 타겟으로 한 광고를 선택해 공감대를 형성해 보세요.


· 커플 대상 마케팅을 진행할 때 : 커플 앱 설치 오디언스
· 가족 고객 대상 마케팅을 진행할 때 : 영아 콘텐츠 앱 설치 오디언스


- 내부 데이터 확인하기
어플 마케팅을 진행하는 동안 서비스 내 인기있는 페이지와 이탈되는 페이지는 무엇인지 등을 꾸준히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내부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인데요.
이러한 효과 측정을 하는 어트리뷰션 도구들이 있습니다.


해당 도구들의 활용은 어플 마케팅 전반에 대한 불필요한 운영비를 아낄 수 있고, 효과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플 사용 시간과 요일 데이터는 광고 소재 시간/요일 선정에도 도움이 되며, 이런 정보를 활용해 푸시 알림 광고를 잘 구성한다면 매출 상승에 기여할 것입니다.


·어트리뷰션 종류 : 앱스플라이어(AppsFlyer), 에어브릿지(Airbridge), 앰플리튜드(Amplitude) 등


감사합니다.


 
 

Total 409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409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TIP 에이디커뮤… 09-21 18
408 키워드 광고 매체 종류 에이디커뮤… 09-20 14
407 웹 로그분석이란 무엇인가? 에이디커뮤… 09-16 21
406 KOL(Key Opinion Leader) 마케팅 전략 에이디커뮤… 09-07 53
405 검색엔진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들 에이디커뮤… 09-05 59
404 앱 업데이트 안내를 하는 방법 에이디커뮤… 08-30 75
403 웹 콘텐츠의 순환구조 에이디커뮤… 08-29 80
402 홈페이지 푸터 구성 방법 에이디커뮤… 08-26 84
401 제값하는 홈페이지 제작의 요소 에이디커뮤… 08-24 84
400 키워드 광고 진행 전 고려해야 할 사항은? 에이디커뮤… 08-22 100
399 팝업창 디자인 노하우 에이디커뮤… 08-12 382
398 2023 웹 디자인 트렌드에 주목하자 에이디커뮤… 08-10 180
397 웹 접근성 진단방법 에이디커뮤… 08-08 192
396 도메인 짓는 법 에이디커뮤… 08-03 218
395 제품 상세페이지를 잘 만드는 방법 에이디커뮤… 08-02 207
 1  2  3  4  5  6  7  8  9  10